D2Coding Regular font (Korean font)

개발자 코딩용 폰트 - D2Coding Regular font

글꼴 소개

D2 Coding 글꼴은 나눔바른고딕을 바탕으로 개발자의 코딩을 위해 가독성 및 유사 문자간 변별력 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으로 한글과의 조화를 고려해 최적화시킨 글꼴입니다. D2 Coding 글꼴은 코딩시 유사한 형태의 영문/숫자 뿐만 아니라 한글/특수문자 등에 대한 변별력과 가독성을 강화하였습니다. 또한 고정폭 글꼴로 제작이 되어 어떤 개발환경에서도 자간과 행간을 유지하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명확한

코딩시 영문자와 숫자 뿐만 아니라 한글 유사 기호간 변별력을 향상되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또한 8~18pt 사이의 크기에서 명확하게 보일 수 있도록 힌팅 처리를 하였습니다.

부드러운

한글은 나눔바른고딕을 기반으로하여 제작하였기 때문에 서체가 부드러우면서도 영문 코드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되어 보입니다.

반듯한

고정폭 서체이므로 어떤 개발환경에서도 코드들이 가지런하게 보이며, 내부 개발자 베타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행간 및 자간을 적용함으로써 코드의 가독성을 향상하였습니다.

지원 언어

한글, 영문자 및 확장자 332자에 대해 디자인이 되어 있으며 한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한자를 표시해야 할 경우 다른 글꼴로 대체됩니다.) 제어 문자 31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이센스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또 OFL 라이센스 하에서 '누구나 재배포' 하실 수 있습니다.

D2 Coding 글꼴은 OFL(Open Font License)이라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개 글꼴을 위한 라이센스를 채택하여 사용에 대한 제약을 없앰과 동시에 재배포에 대한 제약도 획기적으로 완화하여, 이 라이센스를 명시하기만 하면 다른 프로그램(상용 프로그램 포함)에 이 개발자용 D2 Coding 글꼴을 포함하여 재배포하는 것도 허용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OpenFontLicense를 참고하세요~

VSCODE에 적용방법

1) vscode를 켜고 좌측 메뉴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한 후 Settings를 클릭합니다.

2) Text Editor > Font > Font Family 부분에 'D2Coding' 를 맨 앞에 입력합니다.

  • 입력 하고나서 따로 저장할 필요 없이 바로 적용되기 때문에 코드를 확인하면 됩니다.

참고문서

https://github.com/naver/d2codingfont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