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하모나이즈 설치 매뉴얼

하모나이즈란

  • 하모나이즈는 여러 부서와 지역적으로 흩어져 있는 컴퓨터를 비대면으로 통합 관리해주는 솔루션입니다.

  • 하모나이즈로 관리되는 PC는 중앙관리자의 정책 (USB, 방화벽,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프로그램 실행 허용/ 차단 등 )으로 사용자의 PC가 관리되며, 사용하시는데 발생하는 문의사항이나 시스템 오류, 사용해야할 USB, 방화벽, 프로그램 등등은 하모나이즈 헬프를 이용하여 중앙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궁금한 사항이나 오류 등은 하모나이즈 헬프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리자에게 요청 및 문의 하실 수 있습니다.

1.하모나이즈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1.1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다운로드

아래의 "하모나이즈 커넥터" 링크를 클릭하시면 하모나이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2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설치

* 터미널 환경에서 설치시 에러가 발생 할 수 있으니 꼭 패키지 인스톨러를 사용하여 설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모나이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는 과정에서 "이 형식의 파일은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도 hamonize-connect...deb을(를)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문구가 팝업되면 "계속" 버튼을 클릭 합니다.

하모나이즈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면 다운로드 된 폴더를 열고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 된 하모나이즈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며, "패키지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모나이즈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며, 로그인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 후 "인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며 우측 상단의 "닫기" 버튼을 클릭해서 종료해주세요.

2.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실행 및 설정

2.1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실행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 시작 메뉴에서 하모나이즈 커넥터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하모나이즈 커넥터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하모나이즈 커넥터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며, 로그인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2.2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설정

하모나이즈 커넥터 프로그램을 클릭하고 로그인한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인증번호는 ***** 입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조직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집니다. 상위 조직명을 클릭해서 하위 조직을 확인 후 본인이 속한 조직을 선택해줍니다.

조직을 선택한 후에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환경 셋팅, 하모나이즈 프로그램 설치, OS백업이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128G ssd 기준 백업완료까지 대략 10~15분 소요되며 용량이 클수록 백업 완료 시간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백업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컴퓨터가 재부팅 됩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 해당 컴퓨터는 하모나이즈 중앙관리 웹 콘솔을 이용하여 통합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재부팅 후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이 하모나이즈-헬프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되며,

하모나이즈-헬프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 관리 정책(USB, 방화벽, 프로그램등)에 대한 오류 및 문의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