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앱 (webapp-manager)

앱처럼 웹 사이트 실행

웹 앱(webapp-manager)란?

웹 앱이란 웹 사이트를 앱처럼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자주가는 웹 사이트를 웹 앱 바로가기에 설정하고 데스크탑 앱처럼 바로 접속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웹 앱 실행하기

HamoniKR 사용자는 아래 명령어를 통해 웹앱 설치할 수 있습니다.-->???

$ sudo apt update
$ sudo apt install webapp-manager

설치가 완료된 후 시작메뉴에서 웹 앱 또는 webapp을 검색하면 웹 앱 프로그램을 검색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웹 앱 사용하기

웹 앱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웹 앱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하단의 버튼들을 통해 웹 앱 매뉴를 추가, 삭제하거나 편집, 웹사이트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추가하기

자주가는 웹 사이트를 추가해서 원하는 웹사이트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 버튼을 눌러 웹사이트 추가 화면으로 접속 후 웹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 & 주소 : 접속할 웹 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이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아이콘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 웹 사이트에 맞는 카테고리 선택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 웹 사이트에 접속할 때 사용할 브러우저(Firefox 또는 Chrome) 선택 후, 각각의 브라우저에 맞게 하위 메뉴 설정이 가능합니다.

<Firefox 브라우저 선택 시 하위메뉴>

네비게이션 바 & Private/Incognito Window(사생활 보호 모드) 활성화 시 화면

-> 화면 캡처 다른 웹페이지로 바꾸기

네비게이션 바 & Private/Incognito Window(사생활 보호 모드) 비활성화 시 화면

<Chrome 선택 시 하위메뉴>

분리된 프로파일 : 이 옵션을 사용하면 웹 사이트가 자체 브라우저 프로파일로 실행됩니다. -->>> ?_? 무슨말..

Private/Incognito Window : 크롬 시크릿 모드로 웹페이지그 실행됩니다.

웹 사이트 접속

실행하고 싶은 항목을 더블클릭하거나 항목 선택 후 하단의 원형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웹 앱 목록 편집

수정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 후 하단의 연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정이 가능합니다.

만든 웹 앱은 시작메뉴에서 검색 후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웹 앱 삭제하기

삭제가 필요한 항목을 선택 후 - 버튼을 누르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