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편집 프로그램 Subtitld

Subtitld 설치하기

subtitld 는 영상에 자막을 추가 또는 편집하는 프로그램입니다.

HamoniKR(>=4.0) 사용자는 아래 명령어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sudo apt update
$ sudo apt install subtitld

다른 우분투 배포판 사용자는 아래 명령어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wget -qO- https://pkg.hamonikr.org/add-hamonikr.apt | sudo -E bash -
$ sudo apt install subtitld

보다 자세한 설명과 소스코드는 Github 레포지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시작 프로그램자막 편집기 Subtitld 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설치시 프로그램이 정상 실행되지 않거나, 윈도우 사용자인 경우 해당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영상 불러오기

Subtitld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빈 화면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OPEN 버튼을 클릭해 편집할 영상을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하단의 Files of type 항목을 Video files로 변경하면 영상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상 파일을 선택하고, Open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영상이 불러와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막 추가하기

영상에 자막을 추가하기 위해 좌측 하단의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에 생성된 입력창에 원하는 자막을 입력합니다.

하단에 생성된 자막의 위치와 길이를 조정해 자막이 보여질 시간과 길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자막을 생성할 위치를 선택 후 ADD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에 자막이 생성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세개의 자막을 생성하였습니다.

좌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해 자막 파일을 저장합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지정한 위치에 원본 영상과 같은 이름으로 usf 파일과 srt 파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rt 파일의 이름이 영상파일의 이름과 같고 두 파일이 같은 경로에 위치할 경우,

영상을 실행했을때 아래 이미지와 같이 자막과 함께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