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플레이어 Lollypop

Lollypop 설치하기

Lollypop은 하모니카에서 기본 제공하는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HamoniKR(>=4.0) 사용자는 아래 명령어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sudo apt update
$ sudo apt install lollypop

Ubuntu(>=20.04), LinuxMint 사용자는 아래 명령어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 wget -qO- https://pkg.hamonikr.org/add-hamonikr.apt | sudo -E bash -
$ sudo apt install lollypop

프로젝트의 소스코드와 빌드 방법은 Github 레포지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메뉴에 롤리팝을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음악 추가하기

아래 이미지와 같이 mp3, mp4, Ogg, FLAC 등 형식의 음악 파일을 음악 폴더 안에 저장합니다.

다음과 같이 플레이어에 음악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악 저장 위치 변경하기

음악 폴더가 아닌 다른 위치에 음악 파일을 저장하고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상단의 ... 아이콘 클릭 -> 기본 설정 클릭으로 설정 창을 열어주세요.

음악 항목의 컬렉션음악에서 음악 폴더로 사용하고자 하는 폴더로 변경해 주세요.

바탕화면에 my_music 폴더를 생성하고 해당 폴더로 변경해 주었습니다.

해당 폴더에 음악 파일들을 저장하면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해 보여줍니다.

다양한 형태로 사용하기

음악을 재생한 상태에서 상단의 ... 아이콘 클릭 -> 미니 재생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플레이어를 작은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작아진 화면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전체 화면에서 재생됩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