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Genymotion

Genymotion 설치하기

Genymotion과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이용하여 모바일 앱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nymotion은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개인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무료 사용의 경우 화면에 Persional Use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방문해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터미널을 열고(CTRL + ALT + T)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에 실행권한을 부여하고 실행합니다.

$ chmod +x genymotion-3.2.1-linux_x64.bin
$ ./genymotion-3.2.1-linux_x64.bin

프로그램 실행

시작메뉴에 genymotion을 검색하여 Genymotion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 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계정이 없는 경우 자신의 이메일로 계정을 새롭게 생성하고 이메일로 수신한 인증링크를 이용하여 계정 가입을 완료후 로그인 합니다.

최초 등록 시 30일간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30일 이후에는 개인용도로 사용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rtualbox 설치

Genymotion을 사용하려면 PC에 Virtualbox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모니카 사용자라면 소프트웨어 매니저에서 virtualbox를 검색하여 Virtualbox (base) 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 생성, 실행하기

아래 이미지는 아직 생성한 기기가 없을 때 모습입니다.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생성 가능한 디바이스들이 표시됩니다. 이 중 생성할 기기를 선택하여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바이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해당 기기가 표시됩니다.

해당 기기 우측의 옵션 아이콘 클릭 -> Start 를 클릭하여 기기를 실행합니다.

앱스토어 설치하기

실행된 모바일 기기 화면의 우측 바에 Open GAPP 아이콘을 클릭하여 앱스토어를 설치합니다.

설치 완료 후 모바일 기기를 재시작하면 Play Store가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입력하기

한글을 사용하기 위해 가상 키보드 어플리케이션 Gboard를 설치해야 합니다.

Play Store에서 gboard 를 검색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어플리케이션 설치가 완료되면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 한글 키보드를 추가합니다.

입력 창에서 우측 하단의 키보드 아이콘을 클릭한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가상 키보드 표시를 활성화 하고 Gboard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한글 자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하기

모바일 기기 화면의 우측 바에서 영상 녹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아이콘을 통해 화면 캡처, 화면 영상 녹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녹화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녹화된 파일이 자동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