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설치

나는 이제껏 리눅스 민트(Linux Mint)를 사용하면서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사용할 수 없는 줄 알았다. -_-;; 그래서 크로미움(Chromium)이나 파이어폭스(Fire Fox)를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크롬에 익숙한 나에게 두 브라우저는 무언가 구리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고 크로미움은 한글 처리도 많이 부실했다. 그러던 중 우분투에도 구글 크롬을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 말은 우분투의 배포판인 리눅스 민트에서도 크롬 사용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나의 경우 윈도우와 모바일에서 거의 크롬을 사용하고 북마크, 비밀번호 등도 크롬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리눅스 민트에서 크롬을 쓰지 않는 것은 크나 큰 불편일 것이다.

예전에 리눅스 민트를 설치하고 크롬 설치를 시도했던적이 있었다. 하지만 크롬 설치 페이지에서 아무런 반응이 없었던 걸로 기억한다. 원래는 설치가 되어야 한다. 무엇이 잘못된 것일까? 혹시나 해서 크로미움을 삭제하고 다시 크롬 설치 페이지에 들어가 보았다. 설치가 된다! 잠시 후 크롬의 설치가 완료되고 북마크, 확장프로그램, 비밀번호 등이 자동으로 동기화 되었다.

정확한 건지 모르겠지만 내 생각에 크로미움과 크롬이 서로 충돌을 일으킨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아무래도 같은 엔진을 사용하다보니...

아무튼 리눅스 민트에서 크롬이 설치되지 않는 사람은 혹시 크로미움이 설치되어 있는지 살펴보고 크로미움을 삭제하고 설치해 보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확실하게 이 문제 때문인지는 모르겠다.)

리눅스 민트에 구글 크롬까지 설치가 되면서 최신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리눅스 민트로도 충분히 윈도우를 대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아직도 액티브X 를 사용하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에서는 사용불가이다. 도대체 MS 종속적인 액티브X 는 언제 없어지려나?

출처: http://deneb21.tistory.com/490

Last updated